0
Not a bug

캐럿의 위치

lunlun 10 years ago updated by Rhio Kim 10 years ago 5
다음 문장을 입력하였을 때, 캐럿의 위치가 한칸 뒤에  밀려서 나옵니다.

1. 변수 x의 허용된 범위는 제한될 수 있다. 이런 경우 제한된 최소화(constrained minimizatino) 이라고 한다.

버전은 0.12.0 입니다.
이상하게도 오늘 다른 PC에서 0.12.0에서 테스트하였을 때는 이런 문제가 없네요.
새로이 문서를 열어 해당 문장만 입력하였을 때도 증상이 재현되는 것을 확인하고 올렸던 글인데..

혼란스러우셨을 것 같습니다.

Under review
위의 문장에서 캐럿(^)의 위치가 어떤 의미인지 좀더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문제점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
잘 쓰지 않는 용어를 써서 더 어렵게 만들었네요.
커서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리자면..

보통 커서는,

가나다.| 

이렇게 글자의 끝에 위치하게 되는데, 지금은 재현되지 않습니다만.. 위 문장에서는

가나다. |

이렇게 한칸 더 뒤로 간 위치에서 표시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작동은 제대로 하고 있었죠.

커서를 이렇게 위치시키고,

가나|다. 

백스페이스를 눌러 한글자를 지우면,

'가' 글자가 지워지게됩니다.

의아해서 버전을 확인하고 (0.12.0) 저 문장만 따로 떼어 시험해보았는데도 동일 증상이 나와 글을 쓰게 되었는데,
오늘 다른 PC에서 해보니 재현이 되질 않아 의아하네요.. :)

아.. 과거엔 캐럿이라고 불렀었죠? ^_^ 기억이 날듯합니당..

말씀하신 문제는 하루패드 예전 버젼에서 발생했던 문제인데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 수정은 됐지만 댓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하루패드 애플리케이션 특성상 발생 가능합니다.)

종종 이미 작성된 문서를 열고 하루패드의 윈도우 사이즈를 조정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